loading
  • 법인 등기부등본 발급

    2023. 5. 23.

    by. 접속

    법인등기부등본은 법인의 상호, 법인등록번호, 본점 소재지, 자본금, 대표자, 임원, 주주 등 법인의 기본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 문서입니다. 법인등기부등본은 법인 설립, 변경, 해산 등 법인의 중요한 사항이 발생할 때마다 등기소에 등기되며, 누구나 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열람하거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법인 등기부등본 발급

     

    법인등기부등본은 법인에 대한 권리관계를 확인하거나, 법인과 거래를 할 때 필요한 서류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법인과 부동산을 매매하는 경우 매수인은 법인등기부등본을 통해 법인의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으며, 법인과 대출을 받는 경우 금융기관은 법인등기부등본을 통해 법인의 재무상태를 확인합니다.

     

    법인등기부등본은 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열람하거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법인등기부등본을 열람하려면 법인의 상호, 법인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중 하나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법인등기부등본을 발급받으려면 법인의 상호, 법인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법인등기부등본의 발급 수수료는 1통당 1,000원입니다.

     

    법인등기부등본을 열람하거나 발급받은 후에는 그 내용을 주의 깊게 확인하여 오류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오류가 발견되면 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법인등기부등본은 법인의 중요한 정보가 담겨 있는 문서이므로, 열람하거나 발급받을 때는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인터넷등기소 (iros.go.kr)

     

    http://www.iros.go.kr/PMainJ.jsp

     

    www.iros.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