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비자연맹(韓國消費者連盟)은 1960년 12월 30일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소비자단체이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소비자의 권익을 옹호하고 소비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소비자의 권리 옹호, 소비자 교육, 소비자 정보 제공, 소비자 안전 보호, 소비자 피해 구제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전국에 17개 지부와 120개 지역소비자센터를 두고 있으며, 2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소비자의 권익 옹호를 위해 정부와 기업을 상대로 소비자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소비자 교육을 통해 소비자의 권리와 의식을 높이고 있다. 또한, 소비자 정보 제공을 통해 소비자가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소비자 안전 보호를 위해 소비자 안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해 소비자 피해 구제 상담과 소비자 피해 구제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소비자의 권익 옹호와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소비자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연맹의 주요 활동은 다음과 같다.
- 소비자의 권리 옹호: 정부와 기업을 상대로 소비자 운동을 전개하고, 소비자의 권리 침해 사례를 조사하고 해결한다.
- 소비자 교육: 소비자의 권리와 의식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 교육을 실시하고, 소비자가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소비자 정보 제공: 소비자가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정보 제공을 실시하고, 소비자 안전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 소비자 피해 구제: 소비자 피해 구제 상담과 소비자 피해 구제를 지원한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소비자의 권익 옹호와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소비자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