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 파주시청 홈페이지

    2023. 1. 4.

    by. 접속

    파주시청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주시는 인구 49만 5,315명의 도시입니다.

    파주시청 홈페이지

    파주시청 홈페이지

     

    파주시청 - 시민중심! 더 큰 파주! (paju.go.kr)

     

    파주시청

    시민중심! 더 큰 파주!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시정정보를 제공합니다.

    www.paju.go.kr

    파주시는 동부 및 북동부는 감악산(紺獄山:675m)·노고산(老姑山:401m) 등의 산봉을 경계로 양주시·연천군에 접하고, 남부는 명봉산(鳴鳳山:245m)·개명산(開明山) 등의 산봉을 경계로 고양시와 접하며, 북서부는 군사분계선으로 그 사이를 임진강(臨津江)이 흐른다.

     

    파주시의 행정구역은 금촌동아동동야동동검산동맥금동교하동야당동다율동오도동상지석동산남동동패동당하동문발동송촌동목동동하지석동서패동신촌동연다산동와동동금릉동문산읍파주읍법원읍조리읍월롱면탄현면광탄면파평면적성면군내면장단면진동면진서면금촌1동금촌2동금촌3동운정1동운정2동운정3동가 있다.

     

     

    로고마크의 의미
    로고마크를 세계 공용어인 영문으로 표현한 것은 세계화를 지향하는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여 나가고자 함이며, 서체는 간결하고 정돈된 느낌을 주도록 하여 파주시의 이미지가 쉽게 각인되도록 하였다.
    원포인트 심벌은 파주만의 특징인 파주시의 지형과 임진강을 형상화한 것으로서 물결모양은 활력이 넘치고 상승하는 미래를 나타낸 것이며,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곡선은 행복이 넘치는 편안한 도시를 의미한다.
    로고마크의 컬러인 청색은 풍요와 미래지향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고, 적색은 역동적이고 정열적인 에너지를 의미하며, 오렌지색은 지혜를 갖춘 화합된 시민정신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