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 나주시청 홈페이지

    2023. 1. 6.

    by. 접속

    나주시청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주시청 홈페이지는 나주시의 홈페이지 인데요.

    나주시는 인구 11만 6,456명의 도시입니다.

    전라남도 나주시청, 시정현황, 문화 및 관광, 경제, 시민생활복지, 민원 및 여권발급 등 안내를 도와드리는 홈페이지 입니다.

    나주시청 홈페이지

    나주시청 홈페이지

     

     

    나주시청 (naju.go.kr)

     

    나주시청

    흐림 4℃ 현재 흐림 미세먼지 좋음

    www.naju.go.kr

     

     

    나주시는 동경 126°30′~ 126°54′, 북위 34°58′~ 35°04′에 위치하고 있다. 전남평야의 중심지로서 예로부터 벼농사의 중심지이며 과수농업과 원예농업도 활발하다. 동쪽으로 화순군, 서쪽으로 무안군과 함평군, 남쪽으로 영암군, 북쪽으로 광주 광산구와 접한다. 나주지역을 중심으로 주요도시를 연결하는 국도1호선의 도로조건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철도·항공 등의 접근성도 매우 편리한 지역으로 10여 개의 시·군과 교통이 원활한 곳이다.

     

    나주시의 행정구역은 토계동송월동안창동삼영동교동서내동산정동경현동보산동금계동금성동남내동과원동성북동중앙동대호동송촌동석현동청동남외동죽림동삼도동영산동용산동관정동평산동부덕동이창동대기동운곡동동수동오량동진포동빛가람동남평읍세지면왕곡면반남면공산면동강면다시면문평면노안면금천면산포면다도면봉황면영강동금남동이 있습니다.

     

     

    나주시 위치

    총면적 608.15㎢ 로 우리나라 4대강의 하나인 영산강이 시가지를 관통하여 지세를 남북으로 양분하고 있고 동으로 화순군, 서로는 함평군과 무안군, 남으로 영암군,북으로는 광주광역시와 경계를 이루고 있다.

    영산강 유역은 나주평야가 전개되어 수로의 편이를 주고 있으며 동남과 서북간에 국부적인 산악이 기복하나 태반이 구릉평야로 연속되어 남북으로 연결한 남평, 금천, 다시 평야는 토지가 비옥하여 산물이 풍부하며 평탄한 구릉을 서로 연결하여 호남곡창을 상징하고 있으며 우리시의 진산인 금성산(451m)이 시 중심부에 우뚝솟아 시가지는 물론 곡창지대인 나주평야를 그림처럼 한눈에 볼 수 있다. 광주에서 서남쪽으로 26.7㎞ 거리에 위치하여 광주 산업권의 근교일 뿐 아니라 함평, 무안, 목포, 영암, 강진, 해남 등 10개시군의 관문으로 교통의 중심지 지도가 그려진 둥근 원 안에서 밖으로 뻗어나가는 화살표 5개, Naju-si 이고 옛부터 금성산의 산형이 서울 삼각산과 같다해서 소경이라 불리우며, 역대국난을 극복하는데 큰 공을 세운 선열이 많이 배출되었고, 특히 임진왜란 의병장 창의사문열공 김천일 선생, 조선의 석학 신숙주의 태생지임은 물론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진원지로서 인걸지령을 증명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