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 여수시청 홈페이지

    2023. 1. 6.

    by. 접속

    여수시청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수시는 인구 27만 4,765명의 도시입니다.

    여수시청 시민의창, 열린시정, 분야별정보, 전자민원, 정보공개, 여수소개 등의 정보제공을 해드립니다.

    여수시청 홈페이지

    여수시청 홈페이지

     

    여수시청 (yeosu.go.kr)

     

    여수시청

    여수시, 행안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새글 행정2023-01-05

    www.yeosu.go.kr

     

    여수시는 남해안 중앙의 여수반도에 위치하고 있어 동쪽은 경상남도 남해군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접하며, 서쪽은 순천만을 끼고 고흥반도의 동남쪽, 남쪽은 남해, 북쪽은 순천시와 접한다. 해안선 총길이는 905.87㎞이며, 연륙도 3개, 유인도 46개, 무인도 268개의 부속도서가 있다. 산맥과 구릉이 동에서 남으로 뻗어 있어 대체로 경사가 급하며 평지가 적다. 해안선은 복잡하고 해저(海底)가 얕아 간석지가 많다. 여수시 도심에 솟아있는 종고산(鐘鼓山)을 중심으로 그 둘레에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좁은 해안평지를 따라 동쪽은 마래산(馬來山), 서쪽은 구봉산록(九鳳山麓)에 이르는 4㎞ 지역에 걸쳐 길게 뻗어 있다.

     

    여수시의 행정구역은

    종화동수정동공화동관문동고소동동산동중앙동교동군자동충무동연등동광무동서교동봉강동봉산동남산동국동신월동여서동문수동오림동미평동둔덕동오천동만흥동덕충동경호동학동학용동안산동소호동시전동신기동웅천동선원동여천동화장동주삼동봉계동해산동화치동월하동평여동중흥동적량동월내동묘도동낙포동신덕동상암동호명동돌산읍소라면율촌면화양면남면화정면삼산면동문동한려동광림동서강동대교동월호동만덕동쌍봉동삼일동이 있습니다.